Anycall SPH-B8250(삼성애니콜)지상파 DMB슬라이드 핸드폰/휴대폰리뷰

 

LGT에서 출시된 애니콜 SPH-B8250은 저가형 지상파 DMB폰으로 지상파DMB와 실속형 기능 등이 장점인 단말기이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디자인으로 공식 사이트의 사양으로 미루어봐 4가지 컬러로 출시될 예정으로 보여 좀 더 기다리면 선택의 폭이 넓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워낙 특별한 기능이 없어 지상파 DMB기능이 가장 눈에 띄는데 이에 뒷받침 되는 LCD는 2.0"에 240 x 320의 해상도로 화질은 깨끗한 편이며 외장형 안테나로 수신율도 상당히 좋아 살짝 작은 LCD가 서운하긴 하지만 DMB시청에는 최적의 조건이다.

또한, LGT에서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 '오늘은?'기능을 지원해 바탕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실속형 모델이다 보니 전화와 MP3, DMB시청 정도로 가볍게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무난한 디자인과 가격을 고려해 봤을 때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운 단말기이겠지만 130만화소 카메라에 영상통화, 블루투스, 외장 메모리는 지원하지 않으니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적당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형 태 슬라이드
크 기99.8(L) × 45.8(W) × 17.5(H) mm
무 게91g
색 상Pearl White
LCD 사양

2.0형 262K Color TFT LCD (240×320)

카메라130만화소
멜로디

64Poly

배터리
표준형
연속통화시간
약 165 분
연속대기시간
약 90 ~ 250 시간
기본 구성품

스테레오헤드셋(20핀), 표준형배터리(기본형), 배터리 충전 거치대(기본형), 20핀 어댑터, 사용설명서, 지상파 DMB 안테나

MP3 지원 지원함
모바일 뱅킹 지원함(M-Commerce 외장형 칩 슬롯 장착시, 별매)
June/Fimm지원함
외장 메모리 지원안함
적외선 통신 지원함

 


기본 구성품


외장형 안테나와 20핀 젠더


충전 거치대와 이어폰


마이크와 20핀 연결 단자

 

이 단말기의 디자인에 대해서 논란이 있는데 디자인이라는 게 워낙 주관적인 평가이다 보니 이 부분은 차치하고서라도 문득 '우려먹기'라는 부분에서 국산 자동차 디자인과 아이덴 티티에 대한 생각이 들었다. 예전부터 지금까지 국내 자동차 디자인에 대해서 논란이 있던 부분이 디자인의 정체성이다.

벤츠, BMW, 푸조 등이 가지고 있는 상징적인 디자인, 쉽게 얘기해 차 모양만 봐도 어느 회사 차라는 것을 알 정도로 이미 이 회사들은 디자인의 정체성과 정통성이 갖춰져 있는 상태에서 이를 기본으로 계속 발전해 가고 있다. 반면 지금은 많이 나아졌지만 국내 자동차 회사의 디자인은 예전부터 갈팡질팡한다는 말이 많았다.

하지만, 휴대폰의 경우는 좀 다르다. 제품 출시 사이클이 짧아서 그런지 애니콜의 디자인 '우려먹기'라는 논란이 많은데 디자인 정체성의 관점에서 보면 삼성은 블루블랙의 성공 이후 디자인의 정체성을 굳히고 이를 기반으로 더 나은 스타일을 찾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당장은 눈이 즐거울지 모르지만 사용하면서 쉽게 질리는 스타일이 있고 반대로 사용할수록 정이 가는 스타일도 있다. 쉽게 예를 들면 노키아도 삼성과 비슷하다. 검증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비슷한 스타일로 꾸준히 내놓으며 가끔 실험적인 스타일로 시장의 반응을 보는 것이다.

이와 같은 디자인 전략에 반해 국내 제조사중 스카이의 경우는 약간 다르다. 이는 한우물을 파느냐 아니면 계속 실험적이고 감각적인 새로운 제품을 내놓느냐의 차이로 볼 수 있겠다. 이러한 선택에서 과연 최후의 승자가 누구인지를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뒷면도 마찬가지로 펄 느낌이 나는 화이트 컬러로 처리되어 있고 베터리 커버에 삼성로고와 하단에 음각으로 애니콜 사이트 주소가 새겨져 있다.

 

외장형 안테나를 스트랩 고리에 연결할 수 있으며 DMB시청시 안테나를 돌려 분리한후 단말기의 안테나 연결구에 연결하면 된다.

안테나 연결 모습

슬라이드를 펼쳤을 때

13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후레시는 없으며 적외선 통신단자로 애니콜 단말기 끼리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전면의 네비게이션 버튼은 버튼크기가 크고 키감이 좋아 손가락이 큰 사람이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으며 수화부 겸 스피커도 장착되어 있다.

DMB안테나 연결구

젠더를 장착했을때 연결부의 윗부분이 단말기 몸체에 걸려 완전히 삽입이 되지 않는다. 연결에는 문제가 없지만 약간 꺼림칙 하다.

by July | 2007/12/21 18:37 | 핸드폰 리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amering.egloos.com/tb/117028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