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LG-SH210(LG-KH2100/LG-LH2100)싸이언 LG 터치스크린 뷰티폰 리뷰

이미 전 세계에 출시를 알리며 데뷔부터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왔던 뷰티폰의 출시가 임박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전시회등을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뷰티폰(LG-SH210 / LG-KH2100 / LG-LH2100)이지만, 국내에서는 세티즌이 처음으로 뷰티폰을 미리 공개한다.
500만 화소의 AF/MF 지원 슈나이더 인증 카메라, 120fps, 640X480 지원 캠코더, 3G 영상통화 HSDPA, 블루투스 2.0등의 막강한 기능을 가지고, 이미 명품폰으로 유저들의 뇌리에 남아있는 LG 프라다폰과 비슷한 컨셉의 전면 터치 스크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기존 프라다폰의 장점을 살려 만든 '업그레이드' 버젼이 아닌 새로운 LG의 터치스크린 '명품'폰 뷰티폰을 세티즌과 함께 만나보자.

형 태 전면 터치 스크린 바 타입
크 기104(L) x 54.4(W) x 13.9(H) mm
무 게110g
색 상블랙, 실버
LCD 사양

3.0`, WQVGA TFT with Touch Screen

카메라500만 화소 CMOS 독일 슈나이더사 인증 AF/MF 지원 카메라
멜로디

128 Poly / Φ17 (스피커폰, 촬영 중 녹음)

배터리
표준형(1000mAh)
연속통화시간
약 220분 이상
연속대기시간
약 200시간
기본 구성품본체, 사용설명서, CD, 배터리, 배터리 전용 충전 거치대, 스테레오 이어 마이크, USB 2.0 데이터 통신 케이블, 터치팬, 휴대전화 가죽 케이스, 보호필름, 데이터 통신(USB) 및 충전 겸용 어댑터(2EA)
MP3 지원 지원함
모바일 뱅킹 지원안함
멀티태스킹지원함
June/Fimm지원함
내부 메모리 128MB SDRAM / 256MB NAND
외장 메모리 T-Flash(Micro SD)
이동식디스크지원함
블루투스BlueTooth 2.0
통신 규격 WCDMA HSDPA

사양을 살펴 본다면 지상파 DMB 지원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미 보도자료를 통해 알려졌듯 DMB가 빠지면서 크기는 작아졌다는 LG의 설명을 본 유저가 있을 것이다. DMB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은 뷰티폰의 단가 하락과 크기가 작아진 것에 대해 환영을 표하겠지만, 반대로 대부분의 유저가 그렇듯 기왕 고스펙의 휴대폰을 만들었을 때는 진정한 '풀스펙' 이라고 불리울 수 있도록 DMB 기능을 넣는 것이 더 좋았을 것이다.

※ 본 페이지에 사용된 대부분의 이미지는 뷰티폰으로 직접 촬영한 것으로, 이미지 보정을 거쳐 리뷰에 사용 되었음을 알리며, 리뷰에 사용된 휴대폰은 출시 전 테스트 제품으로 출시 후 스펙/기능/디자인에 변화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SKT의 LG-SH210(실버)와 KTF의 LG-KH2100(블랙)

뷰티폰의 공개된 색상은 블랙 컬러 였는데, 실버컬러도 추가 될 것으로 보인다.

 


LGT의 LG-LH2100

 

전면 터치 스크린 방식의 뷰티폰은 역시 심플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전면에 노출되는 키는 통화/취소/종료키 뿐이고, 상단 우측에 영상통화용 30만 화소의 카메라가 위치해 있는게 전부이다. 재질은 '럭셔리'를 표방하는 제품답게 메탈로 처리되어 있다.

 


카메라 부분이 특화된 휴대폰 다운 키 배열

우측에는 마치 디지털 카메라의 레이아웃처럼 슬라이드 방식의 모드 변경(카메라 / 동영상 / 플레이) 버튼이 있고, 그 아래에 상황에 따라 멀티테스킹 / 터치 스크린 잠금 / 손떨림방지로 변하는 다기능 버튼, 그리고 하단에 큼직하게 카메라 키가 있어 촬영시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좌측의 데이터 통신 / 충전 단자의 마개는 슬라이드 방식으로 되어 있어 깔끔하며 기존 고무재질의 마개의 거추장 스러운 면을 커버하였다.

 

스트랩 연결 부분도 고급스럽게 처리가 되어 있다. 스트랩을 넣는 홈이 크고 깊게 파여 있어 연결하기는 쉬운데, 반대로 빼기는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다.

 


디지털 카메라를 닮은 뷰티폰의 후면

뷰티폰의 후면은 마치 디지털 카메라를 연상케 한다. 줌 조절링을 통해 간편하게 줌을 광각에서 망원으로 조절 할 수 있고(액정 화면에서도 가능하다.), 플래시는 그동안 휴대폰에 탑재되던 소용량의 광량이 아닌,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에 탑재되는 것과 비슷한 광량의 플래시가 탑재되어 있다.
무엇보다 외관상의 장점은 AF시 붉은 빛을 쏘아 야간이나 어두운 날에도 AF가 잘 잡히도록 유도해 주는 AF 보조광이 탑재되어 있다는 것이다.
후면 재질 또한 금속 재질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 하였다.

 

후면 배터리 커버는 전체가 탈착되는 방식으로, 배터리가 수납되는 쪽에 USIM 삽입구와 MicroSD 삽입구가 위치해 있다. 만약 MicroSD를 자주 빼서 리더기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주고받는 유저라면, 이런 구조에 불만을 품을 수 밖에 없다. 메모리를 끼우거나 뺄 때는 항상 전원을 끄고 배터리를 빼야만 하기 때문이다.

by July | 2007/12/21 18:27 | 핸드폰 리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amering.egloos.com/tb/117026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